ABOUT ME

-

  • 랜섬웨어 치료방법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랜섬웨어는(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 인데요. 데이터를 암호화해서 사용할 수 없게 만든 뒤에 이를 인질로 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 입니다. 

    해커는 파일을 암호화 한 뒤에 컴퓨터 바탕화면에 문서 파일을 만든 뒤에 돈을 요구하는 수법을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메일로 헌법재판소, 국세청, 등 국가기관을 사칭을 하여서 저작권을 위반 했다는 메일을 보내며, 그 외에 이력서를 사칭하거나 악성코드 파일을 납부서, 발주서라고 속이고 압축파일을 풀어 실행을 하면 컴퓨터에 설치됩니다.

    랜섬웨어 치료방법


    랜섬웨어 치료방법




    PC를 마비시킨 후 금전을 요구하는 신종 랜섬웨어가 담긴 악성 메일이 최근 무차별로 유포되고 있어 피해가 커지고 있는데요. 아직 치료방법이 개발되지 않아 피해가 더 커질 예정입니다.

    최근에는 메일에 첨부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JPG 확장자로 위장한 EXE 실행파일 2개가 나타나며 이 파일들을 더블 클릭하면 PC에 자동으로 랜섬웨어의 간드크랩(GandCrab v5.2)가 설치되고 그 즉시, 일부 프로그램들의 사용이 불가능 해진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중요한 파일은 미리 백업을 해두거나 의심이가는 메일을 받을 시에는 함부러 설치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