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인터넷으로 신청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운전면허증을 분실을 하게 되면 재발급신청을 해야 하는 일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 가면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직장인들에 경우에는 시간을 내서 가기에는 많은 불편함이 따르게 됩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과,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니,  운전면허증을  분실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셔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방법


    재발급 신청을 받기 위해서는 운전면허시험장에 직접 방문하여서 신청하는 방법과 인터넷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검색창에 안전운전 통합민원 이라고 검색을 하시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 참고로 이용시간 07:30~22:00까지 이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메뉴에서

     "운전면허 발급"을 클릭을 하시고 

    면허증 재발급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본인확인을 위해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을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핸드폰인증 / 공인인증 / 디지털원패스 / 핀인증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인증방법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면허증 재발급 신청 이용약관을 읽어보시고 면허증 재발급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면허정보 확인에 주민등록번호와, 운전면허번호, 주소가 나오는데요. 실제 내 정보랑 다른점이 있는지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분실 / 재발급의 경우에는 기존에 있던 사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사진을 찍으실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부득이하게 사진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가까운 경찰서나 시험장에 방문을 하셔야 교체를 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인터넷으로 운전면허를 재발급 신청을 할 시 운전면허시험장은 5일 후부터, 경찰서는 3주 후부터 수령이 가능합니다. 


    수령방법 선택란에 시험장 방문 / 경찰서 방문을 선택하여 하시면 되며, 시험장 방문의 경우에는 수령 가능 시간이 평일 09:00~18:00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령지가 운전면허 시험장일 경우 시험장 토요일 근무일에 방문수령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운전면허증이 재발급이 완료가 되면 알림서비스를 통해서 문자나 메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서비스를 신청을 하실거면 수신동의를 눌러주세요.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이제 지불방법을 선택을 하면 되며,  신용카드 / 계좌이체를 통해서 결제를 할 수 있으니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운전면허증 재발급 수령방법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신청하고 수령하는 방법은 지구대나 파출소에서는 수령이 불가능하고 경찰서를 통해서만 받아 볼 수 있으며,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로 합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 경찰서에서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신청할 경우 처리 기간이 1주에서 2주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접수 당일에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신청한 수령날짜에 맞춰 운전면허 시험장에 방문을 하여서 받으시면 됩니다. 소요시간은 30분~1시간 이내에 빠르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리 신청시 본인(위임자)의 위임장과 대리인의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 면허증을 수령할 때 주민등록증이 필요가 한데 지갑을 분실했을때  주민등록증도 같이 분실한 경우는 주민등록증을 먼저 발급 받아야지 수령을 하실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