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쿠팡 물류센터 후기 및 쿠펀치 아이폰 다운로드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명절이라서 물류센터 사람을 모집하는 글 많이 보셨을거에요 저는 주말이라서 간만에 용돈도 벌어 볼 겸 쿠팡물류센터에 다녀왔는데 솔직하게 후기 남겼으니 보시고 쿠팡물류센터 알바에 지원하실분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쿠팡물류센터후기





    알바몬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쿠팡물류센터라고 치면 지역별로엄청 많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자기 지역에 맞게 쿠팡 물류센터를지원하셔서 문자 보내시면 됩니다.



    저는 집이 안양 근처라서 덕평에 있는 쿠팡물류센터에 지원을 했는데 요즘 방학이라서그런지 물류센터에서 거절 문자를 받아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문자가 왔습니다.



    알바를 취소한 사람이 생겨서 문자로 지원을 하라고. 지원을 하였지만 역시 저보다 빠른 사람이 있었네요. 1시간쯤 반 포기 상태로 침대에 누워서 뒹굴 거리고 있는데 갑자기 물류센터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지원자가 갑자기 취소를 해서 출근 할 수 있냐고 이게 왠 떡이야 하고 담당자분께 지원을 한다고 말씀드리고 집 주변에 있는 쿠팡물류센터 통근버스를 타러 밖으로 나옵니다.


    통근버스를 타는 곳에 사람들이 모여 있어서 잠시 대기를 하고있었는데 버스가 도착했네요. 버스에 타니 기사분께서 불을 꺼주시고 잠깐 눈을 붙이니 쿠팡물류센터에 도착했습니다.



    출석부에 사인을 하고 쿠펀치앱을깔아서 출석체크를 하라고 해서 wife에 접속을 한 후에 쿠펀치 앱을 설치하고 출석버튼을 누르니 시간이 45분 정도 남았습니다.



    신분증이랑 핸드폰을 맡기니 사원증을 나눠주네요. 이제 할 것도 없고 밖에 구경하러 나가는데 아무것도 없습니다. 쿠팡 물류센터는 입장을 하기전에 보안검색대에서 소지품 검사를 한 후에 입장을 해야 합니다.



    사무실로 도착하면  관리자가 지역을 말해주는데 그게 오늘 제가 일할 곳 입니다.


    저는 c팀으로 가서 파레트 적재를 하게 되었는데 일은 간단했습니다. 파레트에 박스 크기별로 적재를 하고 랩핑을 한 후에 자키로 지게차가 앞에 가져다 두면 가져가는 시스템 이었습니다.


    일 시작한지 1시간 조금 넘었는데 밥을 먹고 오라고 하네요. 그렇게 옆에 계신 분을 따라서 식당에서 밥을 먹고 내려오니 바로 일할 시간이 됩니다. 저녁시간이 40분이고 중간에 쉬는시간 10분씩 2번 해서 총 1시간 쉬고 일한다고 합니다.


    정신없이 크기별로 빠레트에 물건을 쌓고 시간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핸드폰을 제출한것을 깜빡하고 있었습니다. 주변분한테 시간을 물어보니 퇴근하려면 시간이 2시간이나 남았습니다.


    저는 S2라서 07시 퇴근인데 S1노선인분들은 한 시간 일찍 퇴근한다고 하네요. 그렇게 S1분들이 퇴근을 하고 한시간이 지나서 퇴근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른 알바 같은 경우는 퇴근시간 10분전이나 15분전에 청소를 하고 쉬었다가 퇴근을 하는데 여기는 정시가 되어야 끝이났습니다.


    사무실에 가서 사인을 한 후에 관리자가 명단에 있는 이름을 부르면 부른 순서대로 퇴근 하는 시스템 이었습니다. 제 이름이 호명되었고 핸드폰을 반납했던 곳에서 사인을 한 후 사원증을 반납하고 핸드폰을 받았습니다. 


    받자마자쿠펀치 앱을 실행을 한 후 퇴근 버튼을 누르고 집에 갈 생각에 황급히 버스에 탑승합니다.


    눈을 감으니 저도 모르게 잠에 들었는데 옆에 분이 안내리냐고 저를 깨워주십니다.


    눈을 뜨니 통근버스를 타던 반대편에 도착했네요 비몽사몽인 상태로 집에 도착하니 내일도 출근 가능하냐는 문자가 한 통 왔습니다.


    출퇴근 대기 시간과 핸드폰과의 이별 한다는 생각에 과감히 출근 못한다는 문자를 보내고 글을 쓰고 잠에 드려고 합니다.


    혹시나 직접 체험하시고 싶거나 돈이 급하신 분들은 경험삼아 한 번 쯤은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쿠펀치 다운로드 방법

    쿠펀치 다운로드





    쿠펀치 앱을 까는 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시는데 구글 스토어에 검색을 해봐도 쿠펀치 앱이라는 어플도 안나오고 그래서 제가 다운을 받을 수 있는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https://coupunch.coupang.net/ 여기 링크를 클릭을 한 후 접속하시고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WiFi는 쿠팡물류센터 와이파이를 사용하셔야 하며 비밀번호는 담장자분한테 물어보거나 해당 센터  옆에 있는 종이에 적힌 비밀번호를 보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앱을 실행하고 일용직 상용직 글자가 보이실텐데 일용직 버튼을 클릭하시고 개인적인 신상정보를 입력하고 출근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퇴근할때도 마찬가지로 쿠팡물류센터 와이파이를 키시고 퇴근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


    혹시 미리 퇴근 버튼을 누르시면 급여를 늦게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