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주담대 계산기 활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받을 경우에 계산기를 통해서 자신이 납부를 하는 금액이 얼마인지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계획을 세울수 있습니다. 


    때문에, 주택담보대출(주담대)를 받으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은 계산기를 통해서 자신이 납부를 하는 금액을 반드시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담대 계산기

     

    주담대 계산기


    주택담보대출에 경우에는 큰 비용을 빌리는 만큼 자신에 상황에 맞게 계획을 세워서 빌리는 것이 좋으며 상환방식에 따라서 납부를 해야하는 총 이자액이 달라질 수 있으니 계산기를 활용해서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합니다. 

    주담대 계산기

    인터넷 검색창에 "핀다"를 검색을 해주시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담대 계산기


    "핀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계산기 메뉴에서 대출 이자 계산기를 선택을 하시고 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담대 계산기


    상환방식 / 대출금액 / 연 이자율 / 상환기간을 선택을 하시고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계산결과를 통해서 첫달에 내야할 돈과 마지막 달에 납부를 해야하는 금액을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총 이자액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예시) 1억을 연 이자율 3.2%에 10년동안 만기일시상환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는 경우 1~119차에 26만 667원을 납부를 하고 120차에 원금과 이자를 포함한 1억 26만 6667원을 납부하여 총 이자액 3200만원이 발생을 하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주담대 계산기


    예시) 1억을 연 이자율 3.2%에 10년동안 원리금균등상환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경우에는 매월 97만 4867원을 10년동안 납부를 하고 총 이자액이 1698만 4025원이 발생을 하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주담대 계산기


    예시) 1억을 연 이자율 3.2%에 10년동안 원금균등상환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경우에 첫달에 110만원을 납부를 하고 나머지 기간에는 금액이 줄어드는 것과 총 이자액 1613만 3333원이 발생을 하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