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제로콜라 부작용은? (아스파탐)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당과 나트륨을 줄인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가 잇따라 출시되면서 일반 탄산음료 대신에 제로 칼로리 음료를 마시려고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로콜라를 마실 때 여러분들이 알아야 하는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제로콜라를 섭취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로콜라 부작용

     

    일반 탄산음료는 1캔 (250ml)에 46g 이상에 설탕이 함유가 되어 있지만 제로 콜라에는 1캔 (250ml)에 0.02g에 아스파탐이 함유가 되어 있으며 아스파탐은 설탕에 비해 당도가 200배가 높지만 열량은 1g당 4kcal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 당뇨병에 걸릴 수 있다. 

     

    아스파탐을 많이 섭취를 할 경우에는 당분 섭취 욕구가 증가를 하기 때문에 주의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스파탐의 단맛은 혈당 수치를 높이는데 이 혈당을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몸에서는 인슐린을 분비를 시키고 과다 분비된 인슐린은 혈당을 감소시켜 저혈당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 장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장에는 체내 면역 세포의 70% 정도가 분포를 하고 있으며 장내 박테리아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담당하고 인공감미료는 장내 박테리아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인공감미료는 장내 박테리아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장기 섭취 시 면역력 저하, 염증 유발, 혈당 감소를 유발을 할 수 있으며 많이 먹을 경우에는 소화장애, 복통, 설사 등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 살이 더 찔 수있다. 

     

    인공 감미료를 먹으면 이 수용체는 설탕의 경우처럼 활성화 소장에서 더 많은 당 흡수, 단맛에 대한 내성이 생겨서 더 단 음식을 찾게 되어서 더 많은 음식을 섭취를 하게 될 수 있으므로 살이 더 찔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