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청년동행카드 신청자격 및 사용방법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산업단지 중소기업에 근무를 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매달 교통비를 지원을 해주는 청년동행카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청년동행카드에 경우에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없으며, 일정 자격조건에 해당을 해야지만 받을 수 있으니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청년동행카드에 대해서 여러분들이 궁금해 할만한 사항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릴테니 청년동행카드를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동행카드이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청년 근로자에게 매월 5만원씩 교통비를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을 받을 경우에 버스, 지하철, 택시요금, 주유비 등으로 사용을 할 수 있도로 전용카드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 단, 신한카드 사용자의 경우에는 기존 보유카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동행카드 신청자격


    - 만 15세~34세 청년에 경우 지원을 합니다. 



    * 단 군 복무를 마친 사람의 경우 복무기간만큼 지원연령이 연장되며, 최대 만 39세 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 근로자가 해당 사업장에 실제로 근로를 하고 있고 고용보험이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근무하는 사업장이 교통 여건이 열악하다고 인정되어 공고된 산업단지에 위치해야 합니다.



    - 내가 근무하는 사업장에 지원을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은 한국산업단지 홈페이지에서 산업단지찾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년동행카드 발급신청




    산업통상자원 홈페이지에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은 매년 12월 15일 이전까지 연중 내내 가능하며, 지원금액은 5만원입니다.



    * 단, 가용예산이 모두 소진 시 신청 접수가 중단되니 최대한 빨리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 후 최소 10일에서 최대 20일까지의 심사기간이 소요되며, 휴대전화 문자 메세지를 통해 통보 되며, 카드발급을 신청할 카드사와 카드종류도 통보되며, 안내에 따라 카드를 신청하셔서 발급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상카드사 : 비씨카드 (IBK 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카드(신한은행)의 경우에는 개인의 카드발급 승인번호인 바우처 일련번호 8자리를 카드사에 전달 또는 입력하여 카드발급을 신청을 하면 됩니다. 





    기업은행


    1) 온라인신청 : IBK홈페이지 또는 i-ONE뱅크 APP 다운로드 > 상품가입 > 카드몰 > "청년동행카드" 검색을 통해서 신청합니다.


    2) 영업점신청: IBK 기업은행 영업점 방문 후 청년동행카드 발급 요청


    3) ARS 신청 : IBK 기업은행 카드발급센터 ☎1566-0088 , 콜센터 1566-2566







    NH농협은행, 농축협


    - 영업점 신청 : NH농협은행, 농축협 영업점 방문 후 청년동행카드 발급요청


    - 고객센터 ☎1661-3000






    신한카드 


    1) 온라인신청


    신한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신한카드접속 > "청년동행카드" 검색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계좌 + 카드 동시신청 : 신한은행 "청년동행카드" 모바일 QR 코드 스캔 > "추천상품"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신한은행 영업점 신청 :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후 청년동행카드 발급요청



    3) ARS 신청 : 신한카드 콜센터 ☎1544-7000, 카드신청 ☎ 1661-8599



    * 신한카드를 소지하신 경우 기존 보유 실물 카드에 교통비 지원기능을 탑재하여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사용방법




    신용카드에 경우에는 카드 결제일에 대상자의 잔여 바우처 금액 한도 내에서 교통비가 차감 되고, 바우처에서 초과된 금액은 개인 결제 계좌에서 카드 이용 대금으로 납부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카드 사용 시점에 남아있는 바우처 금액 한도 내에서 교통비가 우선적으로 차감되고, 이후 사용금액은 개인 결제 계좌에서 카드 이용 대금으로 납부하게 됩니다.







    주유소, LPG충전소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버스, 지하철, 택시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단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반주유소 바우처 이용가능


    - 셀프 주유소의 경우 정액으로 요금 입력시 이용가능


    (바우처 잔액 한도 내에서 가능하며, 가득으로 선택시 바우처 결제 불가능함)





    - 고속버스.시외버스 이용



    - 카드사에 등록된 국내가맹점을 기준으로 지원을 하며, 시외 /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이용 표를 구매한 경우와 한국스마트카드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앱 (시외버스모바일, 고속버스모바일)에서 구매한 경우에만 바우처 지원가능



    * 기차이용에 경우에는 바우처를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