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머리숱 많아지는법 확인하세요. (탈모예방)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은 나이에 상관없이 머리숱이 없어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증가를 하게 되면서 어떻게 하면 머리숱이 많아지는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머리숱이 많아지는법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머리숱이 적어서 평소에 고민을 가지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를 하셔서 활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머리숱 많아지는법

     

    사람은 태어나면서 약 500만 개의 모낭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합니다. 모낭은 나이가 들면서 추가적으로 더 이상 생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하루 50~100개 정도에 모발이 빠지는 것이 정상이지만 하루에 100개 이상에 모발이 빠지는 것을 탈모라고 정의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 남성의 경우에는 이마 가장자리 부위나, 정수리, 여성은 모발의 변화보단 머리숱부터 줄어드는 것으로 시작을 하기도 합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 스트레스 관리하기(생활습관 고치기)

     

    탈모는 유전적으로 발생하는 비율이 높지만 환경적인 요인, 과도한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 생활습관으로도 발생하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개선을 하거나 탈모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를 하는 것이 머리숱이 많아지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부신의 기능을 떨어뜨리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호르몬과 혈액순환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서 탈모로 이어지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잘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 두피관리 신경 쓰기

     

    두피도 피부조직으로서 땀이나 먼지, 피지들이 쌓여서 염증을 동반을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알맞은 샴푸를 이용을 하는 것이 좋고 깨끗이 씻어서 청결한 두피를 유지하고 머리를 말릴 때는 뜨거운 바람을 이용을 하는 것을 삼가를 하고 두피가 건조하지 않게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 숙면 및 머리숱에 좋은 음식 섭취

     

     

    밤에 자지 않으면 생체리듬이 깨지고 호르몬 분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루에 7~8시간의 숙면을 취하는 것은 머리숱이 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젊은 나이에 생기는 탈모를 예방학 위해서는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를 조절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탈모에 좋은 녹차, 석류차, 둥굴레차, 솔잎차, 구기자차 등이 있으며 일정량의 수분을 이러한 차로 섭취를 하게 되면 탈모 예방과 함께 피로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예방을 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검은콩이 있으며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여성호르몬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탈모가 진행 중인 경우에는 이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호두나 계란도 머리숱을 많아지게 하는데 효과적이며 석류는 여성 에스트로겐과 똑같은 에스트로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 탈모샴푸 활용하기

     

     

    탈모샴푸는 두피를 강화하고 모공과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부의 pH 수치를 균형적으로 맞춰주는 제품을 이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 샴푸는 성분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하고 두피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얼마나 함유가 되어 있는지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