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팔뚝살찌는 이유 반드시 알아두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팔뚝살에 경우에는 한 번 찌면 운동을 통해서도 빼기 힘들기 때문에 팔뚝살이 찌는 이유를 정확히 분석을 하고 팔뚝살이 더 이상 찌지 않게 하기 위해서 평소에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팔뚝살찌는 이유

    팔뚝살찌는 이유

    다른 부위에 비해서 팔뚝에 살이 많이 쪄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체중이 증가를 하게 되어서 팔뚝에 살이 찌는 경우도 있지만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셀룰라이트가 형성이 되기 때문에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보이고 팔뚝이 두꺼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 셀룰라이트란? 수분, 노폐물, 지방이 뭉쳐서 생기는 조직을 말합니다. 

     

    팔뚝살찌는 이유

    - 혈액순환 영향

     

    특정하 자세를 오랜 시간을 유지하는 사무직 직장인이나, 학생 등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팔뚝살이 찌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걷거나 앉아있을 때의 구부정한 자세에 경우에도 혈액순환을 방해해서 팔뚝살이 쉽게 붙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거나 스트레칭을 자주 해서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 좋으며 우리가 평소에 즐겨먹는 우유, 치즈, 생크림, 고기 지방 등은 동물성 지방인데 이런 종류를 많이 섭취를 하게되면 혈액순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팔뚝살찌는 이유

    -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드는 경우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거나 아기를 안는 시간이 많은 사람들은 팔뚝이 두꺼운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강한 압력이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가 발생하여 팔뚝 살이 찌는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쪽 팔로 가방을 메는 습관

     

     

    팔뚝살찌는 이유

    - 팔뚝운동만 하는 경우

     

    팔뚝살을 빼기 위해서 팔뚝만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 경우에는 팔뚝 살이 더 두꺼워질 수 있으며 운동을 할 시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 감량과 혈액순환을 촉진을 시키고 그다음에 부족한 탄력을 근육운동으로 태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팔뚝살찌는 이유

     

    - 림프순환

     

    림프는 우리 몸에 하수도로 불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 몸에 대사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을 하고 있는데 일부는 혈액을 통해서 나가지만 일부는 림프를 통해서 배출이 됩니다. 

     

     

    림프관 중간중간에는 림프절이라는 부분들이 중간중간 노폐물들을 걸러내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팔뚝은 림프 순환 장애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여성 분들 중에서 꽉 끼는 속옷을 입으면 팔뚝이 붓고 울퉁 불통해지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속옷으로 인해서 림프절이 막혀서 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