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모바일신분증 사용처 및 장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음주를 단속하거나, 은행업무를 볼 때, 각 종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서 본인인증을 위해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신분증을 집에 두고 온 경우에는 본인의 신원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집에 방문하여서 신분증을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등을 가져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신분증의 경우에는 일반 신분증과 같은 역활을 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대신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사용처도 늘어날 예정이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신분증





    모바일 신분증이란?



    금융기관을 통해 모바일 신분증을 한 번 발급받으면 모바일 환경에서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금융기관을 통해 발급받은 모바일 신분증은 스마트폰의 정보지갑 등 보안성이 높은 어플(앱)에 저장되며, 사용자들이 이를 활용하면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등 실물 신분증 없이 핀테크 회사 파운트의 로보어드바이저 자산운영 서비스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신분증


    모바일 신분증의 장점



    기존 플라스틱 재질의 신분증에 비해 복제, 불법사용, 위조가 어렵다는게  모바일 신분증의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모바일신분증




    블록체인 기술로 개인정보가 암호화되었으며, 신분증을 보여줄 때마다 통신사의 본인인증, 신분확인이 필요하며 모바일 면허증의  경우 QR코드를 인식해 해당 면허 정보가 유효한지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신분증




    소비자는 본인이 거래 중인 금융회사 1곳에서 모바일신분증을 한번 발급받으면, 다른 금융회사에서도 이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신분증은 공인인증서를 포함한 금융회사 인증수단을 대체하며, 금융회사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 조회, 이체, 상품 가입을 할 때 공인인증서가 아닌 모바일 신분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카드형 신분증은 한 번만 제시해도 이름, 주민등록번호, 사진 같은 중요한 개인 정보가 노출되는 단점이 있었으나,  모바일 신분증이 나온다면 개인인증을 위해서 필요한 정보만 보여줄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01234



    모바일신분증 사용처






    이번에는 1단계 서비스가 실시될 예정으로 처음 1회 고객이 발급한 모바일신분증을 이용해 모바일 로보어드바이저 서버스 가입을 간소화하고 전 금융권 앱 로그인, 이체, 상품을 간편하게 처리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모바일신분증



    금융회사, 공공기관 등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고객의 실명확인 후, 발급한 모바일신분증인 분산ID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서 신분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분산ID를 스마트폰 내 정보지갑에 저장하고, 비대면 금융거래시 실명확인, 로그인 등 본인의 신원을 증명해야하야 할 시 제출을 하면 됩니다.


    모바일신분증



    정보지잡에는 모바일신분증 외 공공기관 발급 증명서, 금융권의 대체 증명서, 재직, 학력, 의료, 금융거래 정보 등을 담은 민간 증명서 등 각종 전자문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신분증


    빠르면 내년 10월에는 2단계 서비스를 실시하여 이 같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며, 발급기관과 이용기관의 속성에 따라 모델의 확장시켜나갈 방침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