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활용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연봉을 올리기 위해서 회사가 끝나고 도서관에 방문을 하여서 관련직무 자격증을 공부를 하거나 이직을 준비를 하려고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직장인에 경우에는 1년에 한 번 연봉협상을 통해서 연봉을 인상을 받지만, 연봉이 인상되는 만큼 세금도 늘어나기 때문에 정확히 얼마를 받는지 정확히 계산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봉계산기를 통해서 여러분들이 실수령액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니, 세후 자신의 연봉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연봉계산기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이직을 앞둔 이들이 효율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연봉 금액과 부양가족 수 등을 조건으로 넣으면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 등 4대보험료와 소득세와 지방소득세까지 자동 계산해 예상 실 수령액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연봉을 3,000만 원을 받는 다고 계산을 할 시, 국민연금 108,000원, 건강보험 77,520원, 장기요 6,590원, 고용보험 19,200원, 소득세 33,570원, 지방소득세 3,350원을 납부를 하고 총 받는 금액 2,251,770원을 받는 걸 알수 있습니다.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사람인 연봉계산기


    여러분들이 취업을 하려고 알아보는 사이트중에 하나인 사람인 사이트에서도 연봉을 계산을 할 수 있으며, 연봉에 퇴직금이 포함된 경우에는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통해서 퇴직금을 포함한 연봉을 구할 수 있습니다.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인터넷 검색창에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검색을 하시고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퇴직금을 포함하여 연봉 3000만 원을 받는다고 과정을 하였을 때, 부양가족 본인포함 1명에, 미혼인 사람을 기준으로 해보겠습니다.



    * 퇴직금을 포함을 할 시 12개월에서 + 1개월을 포함하며 연봉을 13으로 나눈금액을 말합니다. 



    국민연금 과세금액의 4.5%, 건강보험 과세금액의 3.23% 장기요양 건강보험의 8.51% 고용보험 과세금액의 0.8% , 소득세의 경우에는 부양가족수와 20세 이하 자녀수에 따라 국세청의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자료를 기준으로 공제됩니다. 지방소득세의 경우에는 소득세의 10%를 공제합니다.



    국민연금 : 99,340원

    건강보험 : 71,300원

    장기요양 : 6,060원

    고용보험 : 17,660원 

    소득세 : 25,950원

    지방소득세  : 2,590원


    공제합총액 = 222,900원입니다.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2020년 연봉실수령액 계산표


    연봉을 표로 정리한 것으로, 대략적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연봉을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연봉 1억원까지 정리해두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012345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연봉협상할 때 TIP


    - 포괄임금제의 경우



    급여를 연봉으로 계산을 할 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연봉에 연장.야간 등 시간외 근로수당을 급여에 포함시켜 일괄지급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가장 많은 문제가 생기는 것이 실제 시간외 근로시간 보다 일을 더 하고 돈을 못받는 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포괄임금제를 통한 연봉계약시 주당 근무일수, 근로시간에 따른 정확한 시간외근로를 산정해 계약서를 작성을 해야 합니다.


    월차수당과 연차수당에 경우에는 포괄임금제와는 별도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