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보험 리모델링 하는법 (참고사항)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지인에 권유로 보험을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보험을 가입한 경우나,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을 하였는지 잘 모르는 경우에는 불필요한 사항을 검토하여 보험을 리모델링을 하면 보험료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리모델링의 경우에는 보험을 잘 못 해지를 할 시, 큰 피해를 볼 수 있는만큼 신중하게 알아보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이 보험을 리모델링 할 때, 참고를 해야할만한 사항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하니, 이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험 리모델링 하는법

     

    보험리모델링 하는법


    매달 들어오는 수입은 크게 변화가 없는데 지출을 해야 하는 금액은 점점 늘어만 가는 경우에, 조금이라도 소비를 줄이기 위해서 쓸모없는 보험료를 줄이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보험은 장기간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평생 가지고 가야 하는 것이 특징이며, 보험을 해지하는 순간 가입자는 엄청난 손해를 감소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해지를 하지 않고 유지를 하는 방향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리모델링


    보험 리모델링을 하기에 앞서서 현재 자신과 가족이 어떤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것이 좋으며, 계약사항이나 조항등을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보험찾아줌이란 사이트를 통해서 내가 현재 가입이 되어 있는 보험을 조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정확히 모른다면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4인 가구의 지출 보험료가 가계 수입의 최대 10~15%를 넘지 않게 보험료를 납입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조언을 하고 있으니, 가구의 보험료가 얼마를 내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보험 리모델링


    보험리모델링 하는법 (참고사항)


    가입한 보험이 너무 많아 과도한 보험료를 지출을 하는 가구에 경우에는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서 불필요한 보험을 정리하고 여러 보장을 묶어서 하나의 상품으로 통일을 하면 보험료가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리모델링을 하지 않고 가만히 놔두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보험 리모델링



    1. 가입한 보험 확인부터 철저하게


    실비 / 암 / 심장 / 뇌 / 입원, 수술비 보장분석 (보장 한도 및 보장기간)


    보험 리모델링



    2. 실비 보험 포함 된 보험 해지나 변경을 신중하게


    - 기존 실비 보험이 지금 실비 보험 보다 보장확률이 좋으며, 지금 가입할 수 있는 착한실비보험에 경우에는 자비부담금이 예전 실비보험에 비해서 훨씬 더 많기 때문에 가입년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예전 실비보험에 경우에는 유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 실비 보험 : 5천원 ~ 최대 병원비 20%

    착한 실비 보험 : 최대 30% 


    보험 리모델링



    Q. 실비 보험을 다른 특약과 함께 가입해 보험료가 비싸다면?


    A. 콜센터에 최소로 실비 보험 유지할 수 있는 보험료를 확인을 하고 불필요한 주계약, 특약삭제 or 감액이 가능합니다)


    실비보험 가입 TIP


    치료력이 있으면 실비 보험 재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며, 새로운 실비 보험으로 바꾸려면 아래의 절차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1) 병력고지 → 2) 심사 → 3) 통과 → 4) 이전 실비 해지 → 5) 새로운 실비 가입


    먼저 해지를 하는 것은 절대로 금지를 하며, 실비보험 전환제도가 있기 때문에 해지를 하지 않아도 옛날 실비를 지금의 착한보험실비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보험 리모델링



    3. 기존 보험 최대한 활용


    가족력등으로 암 진단금이나, 기타 심장이나, 뇌관련 진단금을 늘리고 싶으신 분들에 경우에는 기존에 보험에 추가를 하면 되며, 해지하고 새롭게 가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암 관련 특약은 보험료 뿐 아니라, 소액암의 범위, 암 진단의 기준등도 확인이 필요하며, 암 특약의 경우에도 기존 보험을 활용하시고 필요한 부분을 추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리모델링


    4. 보장기간, 납입 방법 변경때는 해지 고려


    보장기간을 늘리고 싶거나, 갱신보험를 비갱신으로 바꾸고 싶을 때, 기존 보험을 해지하고 재가입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ex) 기존에 가입한 20년납 80세 만기 보험를 100세 만기까지 늘리고 싶은 경우에 기존 보험에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갱신보험에서→비갱신보험 , 비갱신보험 → 갱신보험으로 바꿀때도 마찬가지로, 마찬가리로 보험을 해지하고 재가입을 해야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 100세 만기보험이 좋은것도, 비갱신 보험이 무조건 좋지는 않기 때문에, 현명하게 선택을 하여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