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법은? (화이자백신)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접종 후 고열, 몸살, 근육통 등에 증상으로 인해서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타이레놀을 어떻게 복용을 하여야 효과적인지 등 여러분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에 대해서 글을 작성을 해보았는데요 참고를 하셔서 타이레놀을 복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법

     

    백신을 접종을 한 후 열이 38.5도 이상이거나 몸살이나 근육통 등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타이레놀 같은 해열제를 복용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복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타이레놀은 백신 전 드시는 것이 아니라 접종 후에 그날 밤부터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새벽에 오한, 몸살, 두통, 근육통 등 발생 빈도가 아스트라제나카 백신 접종자의 20~30%이기 때문에 증상을 잘 보고 복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 타이레놀

     

    1알씩 복용을 하고 15분만에 약효가 나타나며 1시간 후 해열이나 두통에 최대 효과가 나타나고 4시간 동안 약효가 지속적으로 나타납니다. 

     

    1일 최대 8정을 복용을 할 수 있으며 1정에 500mg이 들어가 있으며 1곽에는 10알 정도가 포장이 되어 있으며 2~3일치를 복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

     

    2알이기 때문에 한 번에 2알을 드셔야하며 15~20분만에 약효가 나타나기 시작해서 최대 효과는 3시간 후에 나타나며 8시간동안 지속이 됩니다. 

     

    하루 최대 6알을 복용을 할 수 있으며 1정에는 650mg이 들어가있고 1곽에 6알이 들어가 있어서 하루치에 분량을 복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타이레놀 병원에서 처방방법

     

    - 조제용 타이레놀 이알(아세트아미노펜) 처방가능

    - 세토펜, 에이에피, 티에몰, 트라몰, 타스펜, 써스펜, 펜잘, 타세놀 등 여러 제약회사에서 생산

    - 몸살, 두통, 근육통, 관절통 등에 필요 시 복용가능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타이레놀 복용에 대한 질문과 답변

     

    Q. 백신 접종 전에 타이레놀을 미리 복용을 하면 안되나요?

     

    A. 백신 접종전에 타이레놀을 복용을 하면 안되는지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접종 전 부터 미리 복용을 하시게 되면 백신에 항체형성작용을 저하시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접종 전에는 타이레놀을 복용을 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Q. 타이레놀 말고 다른 소염진통제 복용은?

     

    A. 타이레놀 이외에 다른 소염진통제를 복용을 하면 안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아세트아이노펜 성분을 제외한 다른 소염진통제는 백신의 항체형성 방해 작용이 더 커서 안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목적으로 아스피린을 복용 중인 분이나 위장약을 자주 드시는 분은 진통제보다는 타이레놀이 더 안전합니다.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Q. 백신 접종 후 피부알레르기 약을 복용을 해도 되나요?

     

    A. 접종을 한 후 피부에 알레르기가 나타나서 가렵거나 붉어지거나 부어 오르는 경우가 접종 후 1주~3주에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피부알레르기 약을 별도로 복용을 해도 괜찮지만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을 해서 진료를 받으시고 복용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