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액체괴물 슬라임 유해물질 붕소 기준치 이상
    반응형


    # 액체괴물 슬라임 유해물질 붕소 기준치 이상초과


    액체괴물 슬라임

     



    액체괴물 슬라임에 대해 아시나요??


    명절이나 초등학교 앞을 지나가게 되면 액체괴물 슬라임을 가지고 노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느낌이나 감촉도 좋고 연령대 제한이 없어서 어린아이들이 많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중에 하나인데 작년에 이어서 또 안 좋은 기사가 뜨고야 말았네요..


    아이들 가지고 노는 장난감에서 왜 이런 문제가 자꾸 발생하는지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저번에 조카가 액체괴물 사달라고 했었는데 사줬으면 후회할뻔 했네요..


    아이에게 유해물질을 가지고 놀라고 사주는 꼴이 될뻔했으니..


    액체괴물 30개의 붕소 함량은 25개 제품에서 기준치를 초과한것으로 드러났고 이 기준치는 올해부터 적용되서 기준에 시중으로 유통된 제품은 기준치를 넘어도 규제 대상이 안 된다니 법적으로 처벌할 수도 없고 책임도 물을 수 없다네요.


    붕소라는 물질에 과다 노출 될 경우  생식능력에 문제가 생길수 있고 기형아 위험에 노출된다니  당장에 아이들이 이용 못하게 하고 싶지만  무작정 못 만지게하면  몰래 가지고 놀거나 더 안좋은 결과가 생길 수 있으니 액체괴물을 만지는 시간을 30분으로 줄이고 만진후에 손을 씻게하고 호흡기나 입으로 가져가지 못하게 교육을 시켜야 겠네요.


    또한 액체괴물에선 가습기 살균제에 쓰였던 방부제의 일종 CMlT.MlT 성분과 프랄레이트계 가소제 소화기 호흡기 장애를 일이키는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되었고 어린이 완구류에 사용 못하도록 법으로 금지했지만 일부 제품에서 관련 성분이 나와 리콜 조치를 내렸지만 전량 회수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아 보인다는 뉴스를 보니 정말 걱정이 되네요


    국가기술표준정보원은  이번  리콜제품을 제품 안전정보센터  http://www.safetykorea.kr 와 행복드림 www.consumer.go.kr 에 공개하여 위해상품차단시스템에 등록해서 전국 대형 유통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 판매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고.

     

    리콜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제조.수입판매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니 확인하고 환불 받을 수 있다고 할 수 있다니 그나마 더 이상 확산되는건 막을 수 있겠네요


    정말 아쉬운점은 꼭 사건이 터지거나 문제가 발생해도 또 다시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이에요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제품이니 사전에 검사를 하고 유통되면 참 좋을텐데..


    액체괴물 관련한 유튜브 조회수만 해도 천만이 넘는 동영상이 있을 정도로 관심이 많고 이슈가 

    되었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이 피해를 받는것 같아서 참 가슴이 아프네요. 


    이미 사용한 아이들에게 문제가 없었으면 좋겠고 앞으로 이용할 아이들에게 액체괴물이 몸에 해로운 물질이 아닌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장난감으로 자리 했으면 좋겠다. 액체괴물을 만드는 업체에서는 더 이상 아이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안전한 제품을 만들어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