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주민등록증 신분증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시대가 많이 좋아진것 같네요 주민등록증을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 수 있다니

     

    분실이나 사진 변경 등에 이유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하시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기 힘드실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드릴려고해요

     

    #주민등록증(신분증)재발급 방법

     


       

     

     

    요즘은 과거와는 다르게 주민센터(동사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언제 어디에서든지 인터넷을 통해서 주민등록증(신분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받기 전에 먼저 신청하시고자 하는 분의 사진을 꼭 스캔해 두세요.

     

    또 규정에 맞게 사진은 최근6개월 이내의 촬영한 사진 크기는 3cm*4cm 3.5cm*4.5중에서 선택해서 올려주셔야합니다. 파일의 형태는 jpg로 해주시고 용량은 1M 미만으로 해야합니다.

     

    자 이제 차근차근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드릴게요.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스크롤을 내리시면 바로 밑에 신규서비스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이라는 글자가 보이실 거에요 클릭을 해주세요.

     

    접속하기 편리하게 민원24를 클릭하시면 접속하게 링크를 달았어요!!

     

     



     

     

    재발급 신청을 누르시면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편하신 방법을 통해서 로그인 설정해주신후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 번 가입을 해두면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 각종 서류들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가입을 해두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입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확인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증명사진을 제출을 해야하는데요 파일을 첨부파일 형태로 업로하시고 사진크기를 사이즈에 맞게  3cm*4cm 3.5cm*4.5 중에서 선택해서 올리면 됩니다. 파일의 형태는 jpg로 해주시고 용량은 1M 이하로 올리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직접 본인이 방문해서 수령을 해야하면 수령기관은 근처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수령을 하실 수 있고 비용은 수수료 포함해서 5200원이 발생합니다.

     

    결제방법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핸드폰결제 중에서 이용가능하며 돈을 지불하게 되면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이 완료되었는지 문자나 전화로 신청을 할 수 있으니 해당 날짜에 맞춰서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임시 주민등록증은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직접 해당 동사무소에 방문하셔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직접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렸는데요.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보니 참 간단하고 편리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