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현금 교환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정부에서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고자 만든 상품권이 온누리 상품권인데요. 대형마트를 이용하던 사람들이 명절이나 큰 행사가 있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온누리 상품권도 현금교환이 될 것인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시는데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 현금교환 사용처 및 현금교환 방법에 관하여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함께 보면 더 좋은 포스팅

     미성년자 간단하게 통장 개설하는 법

     

     
     

     

     

    온누리 상품권이란 무엇인가?       

    사용 및 환전이 편리한 전국공동 전통시장 상품권 발행 및 유통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시키기 위하여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온누리 상품권을 발행하였고 전국의 가맹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가맹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3만원권 1만원권 5천원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화폐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14개의 금융기관에서 쉽고 빠르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요즘은 종이상품권으로 받는 것과는 다르게 전자상품권으로도 받을 수 있는데 전자상품권은 가맹점포의 카드 수수료 전액을 지급하는 등 해당 점포의 수수료 부담이 없어 졌습니다.

     

    또한, 환전을 받기 위해 은행에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고 화폐의 위.변조가 불가능하여 사고 위험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온라인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

     

     

    www.sijangtong.or.kr 전통시장 통통 이라는 홈페이지 접속을 해서 전통시장 찾기를 누르시면 온누리 상품권과 전자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나오며 여기에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검색하시고 해당 가맹점에서 상품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0123456

     

     

    온누리 상품권 현금교환 받는 방법 

     

    온누리 상품권

     

     

     

     

     

     

    온누리 상품권은 따로 현금으로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사용금액의 60%이상을 사용하면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시스템입니다.

     

    ex)1만원권을 6000원 사용하였을 시 4000원을 전액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다른 상품권도 그렇고 온누리 상품권도 이런식으로 환급해 주는 것 같네요.

     

    온누리 상품권 취급은행


    온누리상품권 취소 및 환불 가능여부

     
     

    구매 당일 구매자 본인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상품권을 구매한 구입처에서 판매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ex)상품권을 구매한지 하루가 지나면 상품권을 환불 및 취소가 불가능하니 혹시 불가피하게 사용 못하게 될 시 당일날 바로 취소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품권에 유효기간은 5년으로 발행년도는 상품권의 첫 번째 두 번째 자리가 발행년도 입니다. 

     

    상품권을 구매했을시 현금영수증이 가능하냐는 질문이 많으신데요 상품권을 구매할 시 에는 현금영수증이 불가능하고 상품권을 사용할 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시장 상인분들의 환전을 위하여 14개의 은행에서는 환전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으며 지역 농축협에서는 온누리 상품권 미취급하니 이 점 유의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